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이모티콘을 입어보는 #티모티콘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청와대보다 더 인기 좋은 B급감성 충만 #충주시SNS 화제 관련 소식,
라인프렌즈-카카오IX, 미국 #라이선싱엑스포 2019 참가 관련 소식,
#미니언즈 신한카드 캐릭터마케팅 성공 관련 소식,
광주세계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 #달이 이모티콘 무료 배포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4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이모티콘을 입어보는 티모티콘... 이모티콘의 진화 | 매일경제-2019. 6. 7.
-인형·문구류 뛰어넘어 주문제작 티셔츠·카페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확장
-BTS가 만들고 팬덤이 창작하는 `BT21`…서점가엔 `이모티콘 그리기` 책도 등장
-이모티콘의 일상 소비 현상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팬덤 문화가 견인

▲ BT21 캐릭터별 영상 모음 Full-2018. 5. 10.
(영상출처 : BTS X TXT 유튜브채널)


[이슈2] 청와대보다 더 인기 좋다?…'B급 웃음' 충주시 SNS 화제 | SBS뉴스-2019. 6. 7.
-충주시의 SNS는 기발하고 신선한 B급 웃음이라는 컨셉의 동영상 화제
-외부의 도움 없이 젊은 공무원이 모든 일을 도맡아 처리
-전문 배우없이 시장과 공무원들이 직접 출연하는 유튜브 채널 한 달 새 구독자수 만명 돌파

▲ B급 감성 터지는 충주시가 떴다! / 충주시 홍보맨 조남식 김선태 [프라임 인터뷰]-2019. 5. 27.
(영상출처 : 안녕!MBC충북 유튜브채널)


[이슈3] 잘 키운 ‘라인·카카오’ 캐릭터들, 세계무대서 두각 | 매일경제-2019. 6. 8.
-라인프렌즈-카카오IX, 미국 ‘라이선싱 엑스포 2019’ 참가
-작년 엑스포 참가한 라인프렌즈, ‘브라운앤프렌즈’와 ‘BT21’로 북미시장 중심 성공적 성장
-엑스포 첫 참가 카카오,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의 인기를 앞세워 적극 홍보

▲ 카카오 프렌즈 라스베가스로 총 출동 [LICENSING EXPO 2019 Las Vegas]-2019. 6. 6.
(영상출처 : WingTV 유튜브채널)


[이슈4] “귀여운게 좋아”…카드사 캐릭터 마케팅 봇물 | 한겨레-2019. 6. 6.
-신한카드 ‘미니언즈’ 캐릭터 성공에 국민, 삼성 등 따라잡기 나서
-카드 표지 갈이만으로도 단기간 인기를 얻은 이유는 캐릭터 자체의 힘으로 분석
-카드사의 차별화된 혜택이 어려운만큼 캐릭터 마케팅 활발 예상

▲ [2019] 신한카드 미니언즈 에디션-2019. 4. 29.
(영상출처 : 신한카드 유튜브채널)


[이슈5] 광주세계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 이모티콘 무료로 받으세요 | 아시아투데이-2019. 6. 4.
-수영대회 마스코트 ‘수리·달이 이모티콘’을 6만4000여 명에게 선착순 무료 배포
-해당 이모티콘, ‘네 맘속에 다이빙!’, ‘워매!’ 등 수영대회와 광주의 특색 살려 구현
-친근한 이모티콘을 통해 수영대회의 호감과 관심도가 상승 기대

▲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수리와 달이 청와대앞 제막행사-2019. 4. 3.
(영상출처 : 빛가람뉴스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