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이모티콘까지 가세한 콘텐츠산업 표절 논란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영광군의 전국최초 #농업기계캐릭터 개발 관련 소식,
#백종원유튜브 채널공대 3일만에 100만 구독자 골드버튼 획득 비결 관련 소식,
#BTS부산공연 기간 중 사회적기업과 캐릭터 굿즈 동참 관련 소식,
뉴트로 진로 TV CF #진로이즈백 광고 공개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이모티콘까지 가세한 콘텐츠산업 표절 논란 | 경향신문-2019. 6. 7.
-모바일 메신저에서 쓰이는 이모티콘도 표절 의혹에서 자유롭지 못한 실정
-‘띵동의 즐거우나루’, ‘오늘의 짤’ 등 인기 이모티콘 표절 의혹이 제기
-카카오, 네이버 등 플랫폼 업체의 표절 방지 가이드라인 필요

▲ 오늘의 짤 시리즈의 이주현 이모티콘 작가 인터뷰-2019. 1. 28.
(영상출처 : Kakao 유튜브채널)


[이슈2] 영광군, 농업기계 캐릭터 개발, 특허청 상표등록권 획득!…'전국최초' | 투데이광주-2019. 6. 13.
-영광군, 농업활용 빈도가 높은 농업기계 3종(트랙터·콤바인·드론) 캐릭터 이미지화
-친근한 농업기계 이미지와 안전사고 예방 지킴이 활용
-영광군, ‘농업기계 캐릭터 개발’로 농업기계 교육사업 우수군으로 선정

▲ 농업기계 안전을 사수하라 1 _ 경운기 편-2019. 4. 22.
(영상출처 : 농촌진흥청 유튜브채널)


[이슈3] 백종원, 유튜브까지 집어삼키나…단숨에 골드버튼 획득 비결은 | 한국경제-2019. 6.16.
-백종원, 유튜브 채널 공개 3일 만에 100만 돌파로 파워 유튜버 입성
-백종원, 유튜버 도전한 이유는 잘못된 '백종원 레시피' 때문
-업계, 백종원이 유튜브 플랫폼의 특색을 연구하고 시작한 것이 보인다는 반응

▲ 백만 명이 되었습니다!!-2019. 6. 14.
(영상출처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채널)


[이슈4] BTS 부산 공연에 사회적기업 캐릭터 굿즈 동참 | 라이프인-2019. 6. 13.
-사회적기업 '착한세상' 부산사투리, 갈매기, 망개떡 콘텐츠를 활용한 기념품 선보여
-BTS 콘서트 계기로 부산 방문객 대상 멤버관련 투어코스와 기념품 판매
-부산관광공사, 부산 지역 상품 중에서 BTS와 연관 있는 상품만 선별

▲ 부산관광공사, BTS 지민 정국 관광코스 홍보-2019. 6. 14
(영상출처 : 부산MBC 유튜브채널)


[이슈5] 하이트진로, 뉴트로 진로 TV CF '진로 이즈 백' 광고 공개 | 조세일보-2019. 5. 14.
-하이트진로, 새롭게 출시한 진로의 TV CF '진로 이즈 백 공개 및 본격 마케팅 시작
-우리나라 최초의 CM송인 '야야야차차차' 광고 삽입 등 소비자들에게 새로움과 향수 전달
-새로운 진로는 뉴트로를 추구하는 젊은 세대와 중·장년층 모두에게 좋은 반응

▲ 진로 소주 70년대 80년대 추억의 광고-2016. 9. 30.
(영상출처 : 광고고전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