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투자유치 받은 #캐릭터콘텐츠스타트업 #워니프레임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사천시를 대표하는 #또록이캐릭터 리뉴얼 관련 소식,
게임 #BTS월드 전세계적 인기 등 #방탄이코노미 대박 사례 관련 소식,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 #치킹 이모티콘 관련 소식,
#바바파파 #옥토넛 등 인기 캐릭터 활용한 #키캉스패키지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7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캐릭터 콘텐츠 스타트업 워니프레임, IBK기업은행 투자 유치 | 게임동아-2019. 6. 17.
-골방환상곡의 박종원 웹툰 작가가 설립한 워니프레임이 IBK기업은행으로부터 투자 유치
-캐릭터 컨텐츠 제작기업으로 출발, 현재는 이모티콘 및 연계 상품들을 통해 급격하게 성장
-이번 투자를 통해 IP를 확보하고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의 역량을 강화

▲ 커피-2015. 11. 30.
(영상출처 : Wonyframe studio 유튜브채널)


[이슈2] 사천시 캐릭터 ‘또록이’ 20년만에 새얼굴로 | 경남일보-2019. 6. 30
-사천시, 2000년에 제작된 기존 ‘또록이’ 캐릭터가 시민의 관심과 활용도가 떨어진다는 지적
-항공우주산업과 관광도시로 발전하면서 변화된 이미지를 반영한 새로운 캐릭터 제작 필요
-7월1일 캐릭터 리뉴얼 선포식 개최 및 향후 시정 전반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나갈 계획

▲ 고성군 - KAI '980억 원' 항공산업 협약-2018. 12. 27.
(영상출처 : KBS뉴스 경남 유튜브채널)


[이슈3] BTS 이름만 걸어도 대박…‘방탄 효과’ 누리는 기업들 | 동아일보-2019. 6. 30.
-방탄소년단(BTS)과 연계해 펼친 사업과 마케팅, 이른바 '방탄이코노미'로 잇따른 대박
-게임, 인터넷, 캐릭터, 자동차, 금융, 화장품 등 기업들이 전방위적으로 마케팅에 활용
-게임 ‘BTS월드’ 한국게임 세계 50여개국에서 인기 순위 1위 최초 달성


▲ BTS (방탄소년단) ‘Heartbeat (BTS WORLD OST)’ MV-2019. 6. 28.
(영상출처 : BTS WORLD Official 유튜브채널)


[이슈4] 대구경북디자인센터, 치맥축제 캐릭터‘치킹’ 이모티콘 무료 배포 | 아시아투데이-2019. 6. 24.
-대구경북디자인센터,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캐릭터 치킹을 활용해 16종 개발
-브랜드·IT분야 전문가와 치맥 리더스 등과 함께 자문 및 피드백 과정을 통해 제작
-치맥축제가 축제 방문자와 국민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강구


▲ DAEGU CHIMAC FESTIVAL (대구치맥페스티벌)-2019. 2. 18.
(영상출처 : 대구치맥페스티벌 유튜브채널)


[이슈5] 인기 캐릭터를 호텔에서…호텔街, 유아 동반객 위한 '키캉스' 패키지 운영 | 이데일리-2019. 6. 28.
-호텔업계, 인기있는 캐릭터 브랜드들과 협업한 상품으로 만족도를 높일 전략
-서울신라호텔은 佛 국민 캐릭터 '바바파파', 인터컨티넨탈 코엑스는 '옥토넛' 캐릭터와 협업
-여름 휴가철 유아 동반 투숙객들, 아이들이 호텔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의 있는가에 초점

▲ 옥토넛과 함께 아쿠아리움 탐험하자!-2018. 1. 3.
(영상출처 : 코엑스아쿠아리움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