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농심, 에바 알머슨 화가와 함께 제작한 신라면 유튜브 광고 화제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캐리소프트 영상콘텐츠 등 수익원 다양화로 #상장 그리고 흑자전환 준비 관련 소식,
경기교육청이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까지했던 #의정부고졸업사진 관련 소식,
EU, #헬로키티 산리오에 대해 판매 지역 제한 혐의로 80억원 #과징금부과 관련 소식,
#카카오이모티콘 인기 콘텐츠 표절 논란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29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농심 신라면 유튜브 광고 화제…유명 화가 참여 가족애 강조 | 중앙일보-2019. 7. 11.  
-농심, 화가 에바 알머슨과 만든 '신라면' 유튜브 광고가 조회 수 740만 건 기록으로 인기
-농심의 광고 히트 문구인 '형님 먼저 아우 먼저'를 '오빠 먼저 동생 먼저'로 잡은 컨셉
-농심, 신라면의 맛을 가족이라는 소재로 재치 있게 구성한 영상

▲ The Culture of Delicious Shin Ramyun-2019. 5. 9. 
(영상출처 : nongshimusa 유튜브채널) 



[이슈2] 캐리언니의 캐리소프트, 수익원 다양화로 흑자·상장 '두 토끼' 잡는다 | 한국경제-2019. 7. 8.
-캐리소프트는 영상 콘텐츠 영향력을 바탕으로 공연과 교육까지 사업영역 확장 중
-캐리소프트의 콘텐츠를 소비하는 사용자는 1억40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
-캐리언니도 캐릭터를 중심으로 뽀뽀뽀의 뽀미언니처럼 이어가며 사람 캐릭터로 차별화

▲ '2대 캐리' 김정현 "부담은 사실…사랑받는 캐리 되고파"-2017. 2. 22. 
(영상출처 : TongTongTV 통통TV 유튜브채널) 



[이슈3] 의정부고 올해 졸업사진에 어떤 캐릭터 등장할까 | 연합뉴스-2019. 7. 11.
-의정부고 학생들 졸업사진 촬영 행사를 경기교육청에서는 유튜브로 실시간 중계까지 예고
-의정부고, 매년 '촌철살인' 패러디와 재치 발랄한 캐릭터·퍼포먼스로 전국적인 관심
-시사풍자도 강했으나 보수단체 등의 문제제기로 2017년부터 학교 측이 수위 조절 중

▲ 화제 몰고 다니는 의정부고 졸업사진…올해도 역시 '대박'-2019. 7. 12.
(영상출처 : 연합뉴스 Yonhapnews 유튜브채널)


[이슈4] EU, 판매지역 제한한 日 캐릭터 헬로키티 업체에 80억원 과징금 | 한국경제-2019. 7. 9.
-유럽연합(EU)은 헬로키티의 산리오에 대해 판매 지역 제한 혐의로 80억원 과징금 부과
-판매 라이선스 부여시 타국 제품 판매 불가 합의로 EU의 경쟁 관련 법규 위반
-EU, 지난 2017년 산리오에 대한 조사로 11년간 이 같은 위법행위 확인

▲ Hello Kitty steals the show at the Commission midday press briefing-2019. 7. 9.
(영상출처 : EURACTIV 유튜브채널)


[이슈5] 카카오, 표절 의혹 이모티콘 결국 판매 중단 | 아시아경제-2019. 7. 8.
-카카오, 日작가 이의제기에 '띵동의 즐거우나루' 시리즈 판매 중단
-저작권 침해 법적 확정 또는 韓 작가 인정시 계약 해지 예정
-이의 제기 시 확실한 조사 및 조치가 이모티콘 업계에 표절에 대한 경각심 정착 예상

▲ 그림쟁이를 위한 그림 저작권 (feat. 애니메이션)-2018. 3. 16.
(영상출처 : 법알못 가이드 유튜브채널)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