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보람튜브 #뚜아뚜지TV 등 #키즈유튜버 잇따른 아동학대 논란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완구산업을 콘텐츠산업으로 확장한 #초이락컨텐츠팩토리 관련 소식,
청렴캐릭터 #청렴한행복이 공표한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관련 소식,
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브랜드 #카톡이모티콘 배포 관련 소식,
#넷마블 #엔씨 #넥슨 등 게임 캐릭터들의 오프라인 진출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31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보람튜브·뚜아뚜지TV…키즈 유튜버 잇따른 아동학대 논란 | 매일경제-2019. 7. 25.
-95억원 상당의 빌딩 매입으로 화제가 된 `보람튜브`가 과거 비도덕적인 장면 연출로 논란
-뚜아뚜지tv, 성인이 먹기에도 힘든 대왕문어 먹방 논란 후 삭제와 함께 SNS로 사과문 개제
-키즈 유튜버에 대한 규제 강화가 필요하다는 의견 대두

▲ '키즈 유튜브' 아동학대 논란 | JTBC News 유튜브채널-2019. 7. 25.


[이슈2] 완구 캐릭터·애니메이션 결합한 초이락…"뮤지컬 등으로 영토확장" | 한국경제-2019. 7. 29.
과거 지상파방송과 연계해 로봇 완구를 개발했지만 실패 등 시행착오 축척
-초이락컨텐츠팩토리가 완구 생산하고 손오공이 유통을 맡는 협업 관계 유지
-터닝메카드와 헬로카봇의 성공 이후 중국 업체들이 사업모델을 벤치마킹해 추격

▲ 브라보키즈 친구들은 2019 캐릭터 페어에서 뭘 했을까? | 브라보키즈_BRAVO KIDS 유튜브채널-2019. 7. 23.


[이슈3]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청렴캐릭터 '청렴한 행복이' 공표 | 중앙일보-2019. 7. 23.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2019년 보훈어사 워크숍에서 청렴 캐릭터 '청렴한 행복이' 공표
-새롭게 제작된 청렴캐릭터 「청렴한 행복이」는 양심을 지키는 청렴한 보훈공단 의지 표현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정하고 깨끗한 보훈공단으로 어필 예정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치매예방 3분 건강체조 | 보훈공단 유튜브채널-2018. 9. 27.


[이슈4] 카톡 이모티콘으로 2030 젊은 감성 무장한 럭셔리 브랜드 | 아시아경제-2019. 7. 28.
-럭셔리 브랜드 구찌, 론칭 1주년을 맞아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증정 행사 진행
-버버리, 새로운 모노그램 컬렉션 출시 기념 사슴 캐릭터 형상화 이모티콘
-루이비통, 동대문 DDP 전시 때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해 만든 이모티콘 배포

▲ 당신이 구찌에 대해 알아야 할 거의 모든 것 | Money Swagger 유튜브채널-2019. 1. 29.


[이슈5] 게임 캐릭터, 오프라인으로 나오다 | 동아일보-2019. 7. 23
-넷마블스토어, 다양한 볼거리와 고객 접점을 넓히기 위해 현대百 신촌점으로 확장
-엔씨,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정식 스토어 ‘스푼즈스토어’ 1호점 오픈
-넥슨, 2015년부터 콘텐츠 축제인 ‘네코제’는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행사

▲ 명동 핫플 넷마블스토어 현장스케치 | netmarble friends 유튜브채널-2018. 12. 28.

공감과 댓글은 큰 힘이 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