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일본 내 견고한 #한류열풍 그리고 국내방송 #日콘텐츠배제 움직임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에반게리온 메인스텝 #사다모토요시유키 SNS에서 충격적 #소녀상관련망언 관련 소식,
#광주시캐릭터 #그리니와크리니 리뉴얼 공개 관련 소식,
#BTS관련IP 완구업계의 #키덜트콘텐츠 가치에 주목 관련 소식,
#CJENM 애니메이션 #라바제작진 설립회사에 지분 투자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33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일본 내 한류열풍 'ON AIR'…국내방송 日콘텐츠 'OUT' | 서울경제-2019. 8. 8.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조치로 한일 갈등 격화, 문화계 확산 우려
-K팝이 견고하게 뿌리를 내리고 주 소비하는 10~20대 영향이 미비한 한류는 지속 중
-예능 단골여행지 日 자취 감추는 등 ‘일본 여행지 OUT’ 등 반일 감정 나타난 방송가


▲ 불투명한 한일 관계 속에 여전한 일본의 '한류' 열풍! 하지만 가짜뉴스 때문에 위험 | 엠빅뉴스 유튜브채널-2019. 7. 31.


[이슈2] 에반게리온의 애니메이터 사다모토 요시유키, SNS서 소녀상 관련 망언… | 톱스타뉴스-2019. 8. 11.
-에반게리온의 메인스텝인 사다모토 요시유키, 자신의 SNS에 소녀상에 대한 혐오 발언
-사다모토 요시유키, 트위터에서 “더러운 소녀상”이라는 글로 시작되는 장문의 글을 게재
-국내 팬들 충격 속에서 앞으로 ‘에반게리온’ 콘텐츠 불매해야겠다는 반응


▲ 일본 "한국을 문화로 정복했다", 일본불매운동 소용없는 이유가 원피스? | 쿨나KPOP Director Coolna 유튜브채널- 2019. 7. 28.

[이슈3] 광주시 상징 캐릭터 '그리니' '크리니' 공개 | 머니에스-2019. 8. 10.
-경기 광주시 시정홍보 캐릭터 그리니와 크리니 디자인을 새롭게 리뉴얼
-최신 트렌드 반영 디자인으로 시정 활용 및 시민대상 홍보로 친근한 시정 이미지 제고
-기존 캐릭터보다 의인화 강화 및 선 위주의 평면 캐릭터를 입체감 있게 표현한 것이 특징


▲ (리뉴얼 전)그리니 크리니와 함께 배우는 분리배출 꿀팁! (너른고을 광주)| 광주사랑 유튜브채널-2018. 12. 3.


[이슈4] ‘BTS’에 꽂힌 완구...키덜트 시장까지 노린다 | 한국일보-2019. 8. 8.
-키덜트 대상으로 방탄소년단(BTS) 마텔사의 ‘패션돌’인형, 영실업의 ‘BT21’ 피규어를 출시
-완구업체들, BTS의 팬덤과 브랜드 파워를 활용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키덜트’ 쪽으로 확장
-대중성을 확보하고 있으면서도 완구화가 용이한 BTS 관련 IP가 완구업계의 주목


▲ 따끈따끈 신상 방탄소년단 인형 BTS 패션돌 언박싱!! | 미미의장난감마을 유튜브채널-2019. 8. 4.


[이슈5] CJ ENM, 애니메이션 '라바' 제작진 설립회사에 지분 투자 | 전자신문-2019. 8. 1.
-CJ ENM, 신생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밀리언볼트' 양해각서 체결 및 지분투자 결정
-스튜디오 밀리언볼트, 글로벌향 애니메이션을 기획·제작 중
-CJ ENM은 밀리언볼트가 기획, 제작하는 애니메이션 콘텐츠의 글로벌 진출을 적극 지원


▲한국장학재단 토크콘서트 - 맹주공 감독 미니인터뷰 | kosafvideo 유튜브채널-2018. 5. 31.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