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개구리페페 홍콩에서 #시위개구리 로 인기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방탄소년단 #뷔 #심슨캐릭터 요청으로 촉발된 #심슨대란 심슨작가의 참여의사 관련 소식,
롯데제과의 #빼빼로프렌즈 #레드닷어워드 본상 수상 관련 소식,
대구의 망한 캐릭터 대표사례 #패션이 #푸르마 근황 관련 소식,
빅히트 회사설명회에서 밝힌 빅히트의 음악산업 혁신 방안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35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극우 청년들의 `증오 마스코트` 개구리 페페, 홍콩에서 `시위 개구리`로 인기 | 매일경제-2019. 8. 19.
-홍콩 청년들의 시위에 슬픈 개구리 `페페(Pepe)`가 등장
-홍콩 청년들의 `웃픈 현실` 담아내면서 시위 마스코트로 뜨거운 인기
-2017년 알트라이트의 마스코트로 사용으로 페페 원작자, 캐릭터 공식 사망처리



▲슬픈 개구리 페페는 왜 유명해졌을까? | 정리전문 [웃키키] 유튜브채널-2019. 4. 2.

[용어사전]
알트라이트(대안우파), Alternative Right or Alt Right |  ☞참고링크 : '대안우파'-나무위키
21세기 들어서 미국 및 서양권에 등장한 극우 운동으로, 백인우월주의, 네오 나치즘, 반이민주의, 안티페미니즘, 파시즘 등을 추구하는 정파들을 아울러 일컫는 단어


[이슈2] 방탄소년단 뷔 ‘심슨대란’에 응답한 원작자 | 쿠키뉴스-2019. 8. 21.
-방탄소년단 뷔, 자신의 심슨 캐릭터 요청에 다수의 팬들 참여한 심슨대란 발생
-심슨 작가인 알 진, 심슨대란 참여 의견에 팬들 기대
-팬과의 흥미로운 교감은 음악뿐만 아니라 그림에까지 미치며 하나의 축제



▲뷔 때문에 실검까지 올라간 방탄소년단 뷔 심슨사건 | 코리아튜브 유튜브채널-2019. 8. 16.


[이슈3] 롯데제과, 빼빼로로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 | 연합뉴스-2019. 8. 20.
-롯데 빼빼로, 2019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 &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 수상
-빼빼로 프렌즈는 빼빼로 제품 특성에 맞게 성격과 스토리를 부여해 의인화한 캐릭터
-디지털 세대 소비 트렌드에 맞춰 과자 디자인에도 캐릭터로 스토리를 담아 개성 있게 표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작 베껴도 될까? | 쿠키특허TV 유튜브채널-2019. 7. 31.

[이슈4] [골목뒷담(後談)27] 대구의 '망한' 캐릭터…'패션이'와 '푸르마' | 매일신문-2019. 8. 21.
-섬유패션도시 대구시를 상징하지만 대중이 잘 모르는 20년된 '패션이' 캐릭터
-함박이, 푸르마 등 대구관련 캐릭터들이 사장되거나 방치되는 캐릭터들
-고부가가치를 가진 유명한 캐릭터가 되지 못한 대구 캐릭터들의 아쉬움



▲대구컬러풀페스티벌 캐릭터 이름짓기 이벤트 | 대구시정뉴스 유튜브채널-2019. 4. 19.


[이슈5] 빅히트의 음악산업 혁신 방안 | 텐아시아-2019. 8. 22.
-빅히트,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에서 빅히트의 목표와 계획 등을 설명
-혁신을 위한  미션으로 방 대표가 제시한 것은 브랜드 IP와 스토리텔링 IP 사업
-스토리 텔링을 쉽게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르로 팬들과 만날 예정



▲Big Hit Corporate Briefing with the Community | ibighit 유튜브채널-2019. 8. 21.

빨간택시의 공감과 댓글 요청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