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1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2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3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4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5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이슈는 
코글플래닛의
#캐릭터라이선싱 #O2O포탈서비스
#캐릭터천국 공개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이슈들로
#비스포크 #맞춤형냉장고 와 캐릭터
콜라보레이션을 한
 #슈퍼픽션 관련 소식,
LG유플러스, #U+AR서비스 에서 #뽀로로AR 
등 
인기 캐릭터 추가 관련 소식,
야놀자, #B급캐릭터 #쫄쫄맨 으로
#캐릭터마케팅 재시동 
관련 소식,
스파오, #치킨덕후 겨냥한 #치키니 캐릭터
출시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19년 36주차 콘텐츠 카드뉴스 입니다.

[이슈1] 코글플래닛, 캐릭터 라이선싱 O2O 포탈서비스 '캐릭터천국' 공개 | 일간투데이-2019. 8. 31.
-코글플래닛, 라이센서(Licensor)와 라이센시(Licensee) 연결 플랫폼 ‘캐릭터천국’ 공개
-기존 캐릭터 라이선싱 진행시 업체 서칭, 라이선싱 방식, 계약금액 등 정보 확인의 어려움
-캐릭터천국, MG 및 런닝로열티를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카테고리별로 오픈

▲아시아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개막...기업 270여 곳 참여 / YTN | YTN NEW 유튜브채널-2019. 7. 17.


[이슈2] 요즘 대세 '비스포크 냉장고'…그 문에 캐릭터 입힌 세 남자 | 중앙일보-2019. 8. 26.
-세계 최초 냉장고 X 캐릭터 콜라보의 주인공 슈퍼픽션
-밀레니얼 세대는 물론 젊은 감성의 4050 소비자들, 특히 40대 주부들에게 인기 만점
-슈퍼픽션, 유행을 따라가지 않아도 되는 ‘오리지널리티’가 있는 캐릭터로 인지되길 희망

▲슈퍼픽션 인터뷰 Superfiction | 에이루트아트플랫폼 유튜브채널-2019. 5. 23


[이슈3] LG유플러스, U+AR에서 인기 캐릭터 `3D AR`로 제공 | 디지털타임스-2019. 8. 29.
-LG유플러스, U+AR 앱에 '뽀로로와 친구들', '시크릿쥬쥬' 등 인기 캐릭터 추가
-LG유플러스, 기존 인기 캐릭터 외 멸종위기 동물, 공룡 등 어린이 선호 콘텐츠 추가 계획
-기존 아이돌 중심 AR콘텐츠에서 전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AR 콘텐츠 추가 계획

▲뽀로로 AR | 뽀로로가 우리집에 놀러왔어요! | 뽀롱뽀롱 뽀로로 l 인기 동화・동요 유튜브채널-2019. 8. 16.


[이슈4] 야돌이 대신 쫄쫄맨… 야놀자가 고심한 캐릭터 네이밍 | 뉴데일리경제-2019. 8. 26.
-여가 플랫폼 야놀자가 CF 캐릭터 ‘쫄쫄맨’으로 캐릭터 마케팅 재시동
-쫄쫄맨 캐릭터 광고 유치하지만 재밌는 이른바 ‘B급 코드’ 광고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
-기존 야돌이·야순이 캐릭터 지난 2017년 회사 로고 교체 등 리브랜딩 작업으로 사용 종료

▲[초특가정신] 매일매일 빵터지는 초특가 야놀자 | 야놀자 유튜브채널-2019. 7. 8.


[이슈5] 이랜드월드 스파오, 치킨덕후 겨냥한 `치키니` 캐릭터 출시 | 매일경제-2019. 8. 29.
-SPA브랜드 스파오에서 치킨 덕후 겨냥 캐릭터 `치키니` 출시
-스파오 내 사내 벤처 격인 `뉴콘텐츠`팀이 만든 첫 캐릭터여서 더욱 주목
-치키니를 시작으로 콘텐츠 편집숍 향한 프로젝트들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

▲[이랜드 ESI 인턴 / 경영자 스토리] 원종관 SPAO 브랜드장님 | ESI_E.LAND 유튜브채널-2019. 5. 10.

 

빨간택시의 공감과 댓글요청

블로그 이미지

빨간택시 redtaxi

-캐릭터, 게임, 교육 콘텐츠 중심의 다양한 ICT 콘텐츠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관리와 사업전략 경력보유 -브랜드 디자인(CI&BI), ICT 서비스에 대한 정보 나눔 공간 -관련 문의 : redtaxi@hanmail.net | 카카오톡 redtaxi1004 | 페이스북 facebook.com/redtaxi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