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공지

[자축] 열혈강호 온라인 대상수상!

 

▲갑작스런 수상 소식으로 오늘 반나절동안에 만들어낸(-_-) 신문 지면광고랍니다.

빨간택시가 참여를 하면서 2년여를 함께한 열혈강호 온라인 프로젝트가 2005년 대한민국 게임 대상을 수상 하였습니다.
2년전, 열혈강호 온라인 개발사인 KRG소프트에 입사를 하면서 처음 게임계에 입문하여 열혈강호 온라인의 온오프라인 콘텐츠 개발의 임무를 맡고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클로즈 베타 당시 잦은 서버다운과 수많은 사건 사고를 거치고 2004년 11월 25일, 마침내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였는데 당시 WOW(월드오브워크레프트)와 비슷한 시기에 함께 서비스되어 두배의 긴장감을 가지면서 서비스를 지켜보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중국, 대만, 태국 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며 서비스가 되고 있었던 저희 게임을 바라보면서 개발진 중의 한 사람으로 자긍심도 많았습니다.
그러나 항상 좋은 일만은 있지 않았습니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눈물과 괴로움도 함께 가지고 갔던 시간들이 함께 하고 있기도 했었습니다. 이는 공개적인 게시판에서 이야기 할만한 꺼리가 아니라서 말은 못하지만 막연한 기쁨만 있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이 조금은 서글픕니다.(개발사의 비애-_-;)
아무튼 많이 지치고 힘들어 했던 저희 개발진들에게 대상 수상 소식은 분명 영양제처럼 기운 나는 소식임은 분명합니다.(아, 맞다! 대통령상에 해당하는 대상과 국내게임부문 인기상을 함께 수상을 하였습니다. ^^;)

이제 2006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해에는 조금 더 기운나는 소식과 제가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는 한 해가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