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문화리뷰/맨끝에 맛기행

[상청동 맛집]삼청동 천진포자 면관 방문기


▲ 삼청동의 천진포자 면관입니다. 늘 빈자리가 안보이는 것이 이 가게의 맛을 보여주는 것이겠지요?

★천진포자 면관 방문기★
삼청동에는 맛있는 집, 예쁜 가게들이 즐비하다는 것은 많은 분들이 아실 것입니다.
오늘은 그 가게 중 작지만 알차고 깔끔한 중국식 면 요리집인 삼청동 '천진포자 면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 천진은 중국의 지역명이고 천진포자는 서태후가 즐겨 먹었다고 하네요.



▲ 메뉴 구성은 간단합니다.
중국식 면과 만두를 파는 가게이고 메뉴는 보시다시피 볶음면(챠오멘), 볶음병면(챠오빙), 만두국(원톤), 지짐만두(구어티엘), 튀긴꽃빵(짜만토)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가게는 아주 작지만 늘 빈자리가 안보이는 맛있는 집입니다. 


▲ 주문한 메뉴들을 기다리며 읽어볼 수 있게 메뉴들에 대한 설명이 벽에 붙여 있습니다.


▲ 오! 주문한 볶음병면(챠오빙)이 도착했습니다.
둥그런 전병을 기름에 부친 후 두껍게 썰어 각종 고기와 계란, 야채등을 넣고 볶아낸 음식이라고 합니다.
두꺼운 면발이 입에 씹히는 재미가 있는데 기름기가 좀 많아 느끼한 감도 있었습니다.


▲ 오! 주문한 볶음면(챠오멘)이 도착했습니다.
면을 쪄서 말린 다음 각종 고기와 계란, 야채 등을 넣고 볶아낸 음식이라고 합니다.
면발이 특이해서 재미난 맛이 납니다. 쪄서 말린 면답게 부드러운 맛과는 다른 독특한 씹는 맛이 있지요~
전체적으로는 담백한 맛이였습니다.


▲ 오! 주문한 튀긴꽃빵(짜만토)이 도착했습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연유에 찍어먹는 튀긴 꽃빵은 간식대용으로 그만일 것 같습니다.
물론 튀긴 기름과 연유에 따른 칼로리 계산은 알아서들 하구요~ ㅎㅎ


▲ 민들레 영토 바로 뒤에 있는 집이 대학원에서 함께 공부를 했던 지원이 누나가 살고 있는 집입니다.
이곳 주차장을 양해를 구하고 잠시 빌렸습니다. 고마워요~ 지원이 누나! ^㉦^)/


▲ 인사동으로 이동 중입니다. 이 골목길은 언제 지나다녀봐도 예쁜 길인 것 같아요~


▲ 인사동 쌈지에 잠시 들려서 구경했는데 정말 많은 사람들이 발 디딜틈이 없었습니다.


삼청동 천진포자에 가면 작은 분식집 같은 분위기의 공간이지만 맛 만큼은 비싸고 인테리어 좋은 여느 차이나 레스트랑 부럽지 않습니다.
아직 못 가보신 분들은 한번 꼭 들려보세요! 절대 후회없을 것입니다.

역시 삼청동에 가면 먹고 싶고, 가지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공간들이 너무나 많아서 너무 좋습니다. (^㉦^)b

☆ ハ バ
☆ミⓛㅅⓛミ
┏o━━━o┓
┃빨간택시┃
┃천진포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