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일상

2007년 3월 19일 월요일-충격과 공포의 몸무게 및 체지방 공개

드디어 약속대로 오늘 몸무게와 체지방을 메신저 대화명을 통하여 전격 공개하였다!
평상시대로 아침을 안먹고 바로 사무실 지하 스포라이프7 헬스장에 나온 빨간택시는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체지방 측정기 위에 올라섰다. (사실 체지방 측정 체중계를 집에 비치해 놓은 상태라서 대략의 수치는 알고 있었으나 아무래도 헬스장에 있는 고가의 정밀 측정기가 더 정확하다고 생각한다.)

말 길게 할 것없이 결과 먼저 이야기하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나왔다.
『귀하의 체중은 85.1kg으로서 신장 177.0cm를 고려할 때 외관상 과체중에 속합니다.
신체 내 축적된 지방량은 24.5kg으로서 전체 체중에서 차지하는 비율은 28.8%입니다. 이는 정상범위보다 높으므로 비만으로 판단됩니다. 특히. 허리와 엉덩이의 둘레비율을 산출하여 체내 지방이 복부에 분포된 정도를 파악하게 되는데 귀하는 이 비율이 0.91로서 정상범위보다 높아 복부비만으로 판단됩니다.
귀하의 체중은 85.1kg으로 지방량을 13.8kg 줄이고 근육량을 현재 수준으로 유지하여 적정체중에 도달하시기 바랍니다.』

주변의 반응은 다양하게 쏟아져 나왔으나 대부분은 "놀려대며 웃었네~♬" 

하지만 이미 예상한바 꿋꿋하게 달리는 거다. 오늘 비웃었던 사람들 얼굴 다 기억해 두었어!
무슨 말이 필요할까? 바로 몸으로 보여주겠다.


※뱀다리
둘째 수진이가 몸이 많이 안 좋은 한 관계로 조카 지우와 집에서 요양을 하러 왔는데 할아버지를 아프시면서 발생한 여러가지 문제들이 터지면서 편히 못 쉬고 있는 게 안타깝다.
우리 똘똘한 조카는 그런 엄마에게 이렇게 이야기 한다.
"엄마 아프지마~ 엄마가 아프면 지우 마음이 아파~" (=㉦=);;



○ 오늘의 MSN 대화명 ○
♡빨간택시♡www.redtaxi.net 빨간택시 현재 몸무게 85.1kg, 체지방률 28.8% 고도비만+복부비만 판정, 4월2일 2차 공개예정! -금연 130일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