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알쓸신잡

코팅 책받침시리즈02-Macgyver



빨간택시가 소시적에 대 유행이였던 맥가이버 시리즈 중에서 어린이 잡지에 실렸던 사진들을 모아 만들었던 것입니다.

잠시 맥가이버를 추억해볼까요? 맥가이버가 피닉스재단에서 일을 하면서 위기가 닥치면 어김없이 나오는 경쾌한 주제가와 함께 "우리할아버지께서는 늘 말씀 하셨지~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주변에 있는 물건과 그가 지니고 있었던 스위스군용칼로 모든지 만들어 냈습니다. 이후에는 다용도칼이 '맥가이버칼'이라는 비공식 고유명사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정작 미국에서도 그렇게 부를까 궁금하네요~ ^㉦^)

위에 있는 에피소드에서는 아마 맥가이버 후반부 에피소드로 맥가이버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인 사이코 머독과 대결했던 에피소드였습니다. 맥가이버와 동행한 여인네는 그의 임시 파트너(?) 였던 니키입니다.(참 예뻤다고 생각 했는데 지금은 어떻게 변하였을까요? ^㉦^;)

성우분들도 기억이 나는데 배한성씨가 맥가이버 목소리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고 그의 라이벌 머독의 목소리는 현재 VJ특공대에서 걸출하면서 코믹한 속사포를 자랑하는 박기량씨였고 맥가이버의 상사 쏜톤국장은 긴 얼굴에 콧수염이 트레이드 마크인 탤런트로도 활동을 하고 계신 김기현씨, 그리고 니키의 목소리는 당시 미녀들의 외화 더빙은 거의 도맡아 하셨던 송도영씨(톰과 제리의 송도순씨가 아닙니다. ^㉦^)

아, 이 책받침을 보니 그 당시 기억들이 새록새록 솟아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