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알쓸신잡

똑똑한척 했지만 똑똑하지 못했던 네팔지진 이재민 돕기 길거리 기부

어제 저녁에 지하철 논현역 앞을 지나가는 길에 남미인으로 보인 친구가 조그만 클리어 화일을 들고 네팔지진 이재민 돕기 기부를 받고 있었습니다.
본능적으로 길거리 기부는 돈의 흐름을 추적할 수 없었고 사이비 단체들이 난립하는 것을 아는 지라 의심의 눈초리로 그들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내민 클리어 파일에  안타까운 사진을 보니 고통받는 이들이 생각나서 외면하기는 어렵다고 판단하여 기부하기로 마음을 바꿔먹었습니다.(이놈의 오지랍이란..) 
전 우선 그들 모금단체 정보 점검을 위해 모금 싸인지를 사진으로 찍었습니다. 
순간 그들의 진실성을 파악한다는 구실로 말입니다.


(위 싸인지 위에 있던 주소입니다. http://www.tracknepal.org.np )


그리고 서둘러 만원을 꺼내어 그들에게 건내고 왔습니다.(약속시간이 늦어 서두르다보니...)

그렇게 가다가 아뿔싸! 
그들의 명함이라도 받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원래 순수한 의도를 가진 기부에 대해 의심을 하면 안되지만 세상이 하 수상하다보니 외국인이라고 예외는 없다고 봅니다.
제가 싸인한 위만 보더라도 돈이 생각보다 잘 모였는데 그에 반하여 그들이 과연 네팔현지에 어떻게 보내는 지 알 수가 없는 지라 조금 찜찜한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아! 지금 생각해보니 유니폼이나 단체복도 안입고 기부금도 그들의 가방안에 던져 놓았던 기억이 납니다. ㅠㅠ);;

담에 또 이런 일이 보이면 이렇게 즉흥적인 기부말고 투명성이 답보되는 곳에 만 하렵니다.

이상 똑똑한 척을 했지만 결코 똑똑하지 못한 기부를 한 바보같은 빨간택시였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