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새캐소(새 캐릭터 소개)

[공공캐릭터]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 프로젝트와 공내디(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본 포스팅의 캐릭터는 빨간택시가 아닌 저작권 소유권자에 의해 제작된 것이고 캐릭터 소개 및 연구차원에서 포스팅한 것입니다.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 프로젝트


❚ 캐릭터명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

 

❚ 저작권자(관리부서)

대한민국 공군(공군본부 정훈공보실 미디어콘텐츠과 afcmct@korea.kr)

 

❚ 제작

공군본부 정훈공보실 미디어콘텐츠과 서희강 병장 디자인



❚ 캐릭터 개요

• '공군 의복 캐릭터'는 공군본부 정훈공보실 미디어콘텐츠과에서 개발한 대한민국 공군의 캐릭터 브랜드

•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어워드(iF Design Award)의 2019년도 브랜딩(Branding) 부문 본상 수상작

•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는 전투복, 정복, 약정복, 비행복, 정비복 등 공군 장병이 임무를 위해 착용하는 50여종의 피복을 캐릭터로 디자인

• 홍익대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한 공군본부 미디어콘텐츠과 서희강 병장이 직접 기획

• 국카스텐, 김완선, 노을 등 유명 가수 앨범의 표지 디자인을 제작한 서병장은 2017년 공군 전문화관리병에 지원해 입대, 당시 콘텐츠제작과 디자인 임무를 맡아 진행

•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약칭 공내디)은 대한민국공군이 직접 제작·배포하는 디자인 브랜드

• 쉽게 읽고 쓸 수 있는 훈민정음의 'ㄱㄴㄷ'처럼 '누구나 쉽게 소통하는 디자인'을 철학으로 담고있는 브랜드

 

❚ 공식 홈페이지/SNS

공군 공감 공식 블로그

공군 공식 페이스북

공군 공식 인스타그램

월간『공군』 E-Book 자료관

 

❚ 참고정보(보도자료 外)

공군의 숨은 명물 ‘공군의 마블’, ‘공군 마스코트 명함’을 아시나요? | YTN-2021. 1. 14.

공군, '사회적 거리두기'와 '시민 문화창작' 두마리 토끼잡아 | 메트로신문-2021. 1. 11

공군, 항공기 등 이미지 표현 '픽토그램' 무료배포 | 한국경제-2020. 10. 5

공군병사가 만든 '공군의복 캐릭터', 세계적 디자인상 받는다 | 연합뉴스-2019. 3. 15

 

공군 의복 캐릭터 브랜드 프로젝트
공군 픽토그램

[다운로드] 공군 의복 캐릭터 배포용.zip

#공군 #공군굿즈 #공군이내놓은디자인 #공군의복캐릭터 #IF디자인어워드 #공군본부정훈공보실 #미디어콘텐츠과, 디자인브랜드 #픽토그램 #공군의마블 #마스코트명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