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2-K팝과 주목하는 게임사들…캐릭터 아이돌 내거나 직접 진출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1-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소개... ‘공군 마스코트 명함’, ‘공군 픽토그램’, ‘공군의 마블’ 등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2 &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3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4 &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5

 

금주 가장 주목할 만한 뉴스는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 소개... ‘공군 마스코트 명함’, ‘공군 픽토그램’, ‘공군의 마블’ 등 관련 소식입니다.

 

기타 주목할 뉴스들로

뉴스2▶ #K팝과 주목하는 게임사들…캐릭터 아이돌 내거나 직접 진출 관련 소식,

뉴스3▶ #AI 챗봇 '이루다' 자연스런 말투로 인기였으나 발생된 문제로 서비스 중단 결정 관련 소식,

뉴스4▶ #코글플래닛, 울산현대축구단 마스코트 캐릭터 '미타' 제작 관련 소식,

뉴스5▶ #알페스 없는 팬덤에 대한 아이돌 산업의 고민 관련 소식 등을 전합니다.

 

두런디자인연구소가 전하는

2021년 1월 3주차 두런콘텐츠뉴스 입니다.


[뉴스1]공군의 숨은 명물 ‘공군의 마블’, ‘공군 마스코트 명함’을 아시나요? | YTN-2021. 1. 14.

- 공군은 육군, 해군, 해병대와 확연하게 차이가 나는 부분은 바로 세련된 명함

- 쉽게 소통 하도록 고안된 ‘공군 픽토그램’과 공군이 만든 보드 게임 '공군의 마블' 화제

- ‘공군의 마블’처럼 공군에서 만든 디자인을 무료로 공개 및 디자인 활용 공모전을 실시

▲공군이니까 가능한, '공군이 내놓은 디자인'을 소개합니다. | 대한민국공군 유튜브채널-2021. 1. 8


[뉴스2]K팝과 주목하는 게임사들…캐릭터 아이돌 내거나 직접 진출도 | 아이뉴스24-2021. 1. 11

- 게임사들이 세계적인 인지도를 누리고 있는 K팝을 주목

- 게임 '엑소스 히어로즈'의 아이돌 그룹 공개와 비즈니스 차원에서 K팝에 접근하는 엔씨소프트

- 게임 캐릭터를 현실적으로 활용하기 좋은 방향이 K팝을 접목한 음원

▲[EXOS HEROES] SYNERGY Promotion Video_KR | LINE GAMES 유튜브채널-2020. 10. 1


[뉴스3] '나 없이 잘 지낼수 있찌?' 서비스 중단 이루다, 오늘도 대화중 | 노컷뉴스-2021. 1. 12

- AI 챗봇 '이루다' 자연스런 말투로 인기였으나 발생된 문제로 서비스 중단 결정

- 실제 연인 대화로 학습, 개인정보 논란과 감정·윤리 없으니 성희롱·혐오도 학습도 문제

- 도덕에 대한 관점이나 윤리적인 내용들은 아직까지는 기술적으로 해결이 불가능

▲'나 없이 잘 지낼수 있지?' 서비스 중단 이루다, 오늘도 대화중 | CBS 김현정의 뉴스쇼 유튜브채널-2021. 1. 11


[뉴스4] 코글플래닛, 울산현대축구단 마스코트 캐릭터 '미타' 제작 | 스포츠한국-2021. 1. 11

- 에비츄 캐릭터 이모티콘 제작사인 코글플래닛이 울산현대축구단 마스코트 캐릭터 ‘미타’ 개발

- 동그란 체형과 유쾌한 표정이 특징으로 울산현대축구단의 심볼인 호랑이의 모습으로 제작

- 선한 미소로 돌직구를 날리는 직설적인 성격으로 구단 콘텐츠와 사회공헌활동에서 자주 모습을 비출 예정

▲울산현대축구단 - Ulsan Hyundai Football Club | 울산현대축구단 - Ulsan Hyundai Football Club 유튜브채널-2020. 3. 21


[뉴스5] "알페스 없이 어떻게 팬덤을…" 아이돌 산업의 고민 | 한국경제-2021. 1. 16

- 팬픽→알페스, 1세대 아이돌부터 시작된 팬 콘텐츠

- 알페스와 팬덤의 성장은 순환구조로 제작된 2차 창작물을 보고 팬 유입 및 팬덤은 공고화

- 요즘 젠더 감수성이나 사회적 민감성 증가와 연예인들 역시 굉장히 조심히 접근

▲이것 때문에 우는 아이돌을 제가 봤다구요 | 인지웅K-pop idol trainer 유튜브채널-2021. 1. 14


[캐릭터 관련 주요 뉴스]

철파엠', 애청자 ‘철가루’ 캐릭터 선정 '실검 1위' | 톱데일리-2021. 1. 15

편의점 제품 ‘두꺼비’ 캐릭터 활용 바람 | 경향신문-2021. 1. 12

작가는 가도 캐릭터는 남는다 | 경향신문-2021. 1. 14

동서대 LINC+사업단·부산 북구, 북구 반려동물 친화도시 캐릭터 개발 | 대학저널-2021. 1. 11

인포유금융서비스 '토리네 패밀리' 캐릭터 출시 | 이데일리-2021. 1. 11

쿠팡, 우수 농산물 판로확대 추진… 충주시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 동아일보-2021. 1. 14

마플샵, ‘마플 유니버스’ 공개 | 디지털경제뉴스-2021. 1. 11

유미가 마신 그 '맥주'에 담긴 뒷이야기 | 드링킷-2021. 1. 14

박준 대구치맥페스티벌 집행위원장 | 매일신문-2021. 1. 11

"가상 캐릭터가 생방송 진행한다"...유튜버도 'VR 시대' | 이데일리-2021. 1. 15

`부캐`로 소통하는 세상, 그곳에 미래 고객이 있다 | 매일경제-2021. 1. 15

日망가 제치고 넷플릭스 점령, K웹툰 3가지 성공 비결 | 조선일보-2021. 1. 12

주목해야할 콘텐츠 '국산 애니메이션', 2021년에도 맹활약 예고 | 해럴드경제-2021. 1. 16

동명대, 대내외 소통공감 연초부터 연일 강화 나서 | 서울경제-2021. 1. 13

거친 귀요미들의 세계 '다운타운믹스주쓰' | 라이킷-2021. 1. 15

데브시스터즈, 제페토에 ‘쿠키런 킹덤월드’ 오픈 | CCTV뉴스-2021. 1. 15

셀카 사진 하나에 좋아요 10만개…셀럽이 된 '디지털 휴먼' | 뉴컷뉴스-2021. 1. 16

대전엑스포 '꿈돌이' 중고명품의 귀환… 대전 노잼도시 탈출 프로젝트 | 충청투데이-2021. 1. 10

 

[콘텐츠 관련 주요 뉴스]

목포시, 톡톡 튀는 웹툰으로 관광지 소개 '눈길' | 연합뉴스-2021. 1. 11

조롱·비하 속 퇴색한 표현의 자유...'논란 맛집' 윤서인 과거 발언들 | 아주경제-2021. 1. 14

3달 만에 2조 원 매출 넘은 '원신', 미호요가 무섭다 | 동아일보-2021. 1. 12

아기상어' 스마트스터디 공동창업자 "플랫폼 바뀔때 기회 열려" | 연합뉴스-2021. 1. 14

 

[마케팅 주요 뉴스]

상표 활용해 '회생 불씨' 말표산업, 맥주 이어 에너지음료 만든다 | 서울경제-2021. 1. 13

이미지 변신 혹은 과거와 작별... 로고 바꾸는 車 회사들 | 조선일보-2021. 1. 11

“간판 바꿔 달았다”…기아차→기아, 새 로고 달 첫차는 전기차 `CV` | 매일경제-2021. 1. 15

브랜드 로고에 정체성을 담다… 20년 만에 확 바뀐 버거킹 | 브랜드브리프-2021. 1. 11

데드풀' 주연배우 라이언 레이놀즈, 브랜드 선구자가 돼다 | 매일경제-2021. 1. 11

 

#캐릭터 #귀여운캐릭터 #대한민국공군 #공군이_내놓은_디자인 #공군마스코트명함 #공군픽토그램 #공군의마블 #게임캐릭터 #K팝 #게임사 #엔터콘텐츠 #엔씨소프트 #엑소스히어로즈 #AI챗봇이루다 #이루다서비스중단 #실제연인대화로학습 #개인정보논란 #인공지능 #기술적해결이불가능 #코글플래닛 #울산현대축구단 #마스코트캐릭터_미타 #에비츄 #이모티콘제작사 #건호_미호 #알페스 #팬덤 #아이돌산업 #팬콘텐츠 #팬덤공고화 #젠더감수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