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문화리뷰/맨끝에 맛기행

[수유동 맛집/419탑 맛집] 착한 가격의 두툼하고 신선한 대광어회가 나오는 깔끔하고 정갈한 횟집 '쌍둥이 수산’

쌍둥이수산의 메인 음식인 도톰한 대광어회

■빨간택시가 이런 분들에게 추천■

□ 수유동에 검증된 맛집을 찾고 계신 분

□ 싱싱하고 두툼한 회를 좋아하시는 분

□ 강남 맛을 착한 가격에 즐기고 싶으신 분

□ 깔끔하고 정갈한 분위기의 식당을 찾으시는 분

 

수유동, 419탑 거리에 회를 비롯 해산물 본연의 맛으로 승부한다고 자신있어하는 횟집이 있다고해서 찾아왔습니다.

 

“쌍둥이 수산”

익숙하고 친근한 듯한 이 이름은 귀여운 쌍둥이들의 아빠가 운영하는 횟집이라고 이름을 이렇게 지었다고 합니다.

사실 이곳은 일식계의 은둔고수(?)인 주방장 지인의 솜씨는 익히 알고 온 상태로 다소 주관적이 평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

 

깔끔한 첫인상을 준 정갈한 인테리어

가게 문을 열고 들어오면 일반적인 횟집 특유의 자유분방함이 아닌 깔끔하고 정갈한 느낌의 인테리어가 눈에 뜨였습니다.

요란스러움 없이 더할 것도 뺄 것도 없는 깔끔함 때문에 직장동료는 물론이고 가족, 연인끼리 와도 편안하게 회를 즐기고 갈 수 있는 곳입니다.

그리고 많이들 찍으시는 인스타 등 SNS용 사진도 전체적으로 가게가 모던하고 조명도 밝은 편이라 예쁘게 찍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모던하고 깔끔한 실내

또한 청결함도 이곳의 장점입니다.

주방장이 일하시는 주방을 얼핏 보았는데 청소를 매일 어떻게 하고 있는 지 저희 집 주방보다 더 깨끗함에 놀랐고 더 놀란 것은 실내에 위치한 화장실이였습니다.

깔끔하고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는 주방 일부

유명한 식당들도 의외로 화장실 관리가 잘 안되는 곳을 종종 봐왔지만 이곳 쌍둥이 수산은 화장실 특유의 비릿한 냄새도 없었고 변기상태 또한 깔끔하니 기분 좋게 볼일을 보셔도 될 정도였습니다.

단, 남녀 공용이란 점이 단점 아닌 단점인 것 같습니다.

 

푸짐하지만 결코 비싸지 않은 착한 가격의 대광어

다른 여타 횟집보다 약간 싸지만 쌍둥이 수산이 내 놓는 광어는 크기와 무게도 넉넉한 대광어를 내놓다보니 배부르게도 먹을 수 있을만큼 푸짐하게 나옵니다.

쌍둥이 수산의 착한(?) 메뉴들
놀라운 메인 대광어회의 대중소 가격

밖에 있는 수족관에 손님을 기다리는 불쌍한(?) 대광어를 이미 제 눈으로도 확인을 했습니다.

그밖에 메뉴들도 크게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 데이트 식사, 가족 식사 그리고 회사 회식까지도 문제 없을 가격대로 보입니다.

 

지금부터 입이 즐거워지는 식사 시작!

지금은 찬바람이 살살 불기시작하지만 제가 먹을 때만해도 물회부터 시작할 수 있게 셋팅이 되었습니다.

본디 제가 몸에 열이 많아 시원하고 찬 음식들을 좋아하는 편이지만 물회 정말 맛있었습니다.

가슴 속까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보여줬던 물회

도톰한 회 식감도 훌륭했고 함께 말아진 야채 역시 싱싱한 재료를 써서 아삭아식 신선함이 입안에 퍼지는 그 느낌이 아주 기분 좋게 만들었습니다.

함께 나온 알쌈회무침도 새콤하니 입맛을 돋구기 충분하였고 계란찜 또한 집에서 따로 해먹고 싶을 만큼 부드럽고 맛깔나게 먹었는데 메인 음식이 아니였는데도 정말 매력있는 반찬이였습니다.

새콤하게 입맛돌게하는 맛있는 알쌈회무침

 

혀가 지금도 기억하는 황홀한 맛을 자랑했던 대광어회와 생선조림

대광어가 맛있었다는 말은 두번하면 잔소리요 진짜 입이 즐거웠습니다.

보통 양 많아 보이기 위해 얇게 썰려 나오는 횟집들이 종종 있는데 여기는 모든 손님들에게 도톰한 두께로 씹는 식감의 즐거움을 주는  곳입니다.

주방장이 강남 요지에서 오랜 시간 수련을 했었던 과거를 알고 있어서 어설프게 음식가지고 장난하지 않는 믿음의 손 솜씨를 여전히 보여주었습니다.

메인 대광어회(첫 사진과 동일한 사진)

함께 나온 생선조림은 메뉴에는 없었지만 강남에서 일하고 있을 때 종종 맛본 기억이 있어 특별하게 부탁해서 다시 맛을 보게 되었습니다.

과연! 정말 감격스러운 맛이였고 그 감격은 제 혀가 분명히 기억을 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ㅠㅠ)b

진짜 이맛이 그리워 찾아왔다해도 과언이 아니였던 생선조림
맛, 청결, 플레이팅, 어느 것 하나 흠잡을 데 없었던 맛있는 식사시간

 

회 매니아이며 동시에 수유동에 사시는 분들에 대한 부러움

회를 좋아하지만 좀처럼 만족스러운 횟집이 없어 자주 먹지 못하는데 이곳 쌍둥이 수산은 정직하고 넉넉한 맛과 착한 가격 이 양립하기 어려운 조건을 다 갖춘 곳입니다.

회를 좋아하시면서 이곳 쌍둥이 수산이 생활 근거지 인 분들이 참 부러웠습니다.

가까이 있었으면 종종 맛보면서 혀와 함께 즐거운 식도락을 즐길 수 있으련만 그러지 못해 정말 아쉬웠습니다.

듬직한 맛의 수호자이자 실력있는 주방장이 있는 쌍둥이 수산이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임을 확인하고 싶으시다구요?
그럼 방문해서 드셔보세요. 

여러분 입이 아주 행복하실 것이라 확신합니다.

이 사진을 끝으로 정말 게눈감추듯 맛있게 먹느라 다양한 사진을 찍지 못한 점 양해 바랍니다. ^^;

 

■빨간택씨의 추천 맛집 기본정보■

□매장이름: 쌍둥이 수산

□주 소: 서울 강북구 수유동 280-91 (도로명)4.19로 7

□카카오지도: http://kko.to/G8cMDSSYB

□전 화: 02-907-2007, 010-2870-3397

□추천메뉴: 대광어 (소 30,000원, 중 40,000원, 대 50,000원)

□간단맛평: 두툼 쫄깃, 신선한 회 맛은 쌍둥이 수산을 믿고 드셔도 절대 후회없습니다. 

□특이사항: 강남맛의 착한 가격, 깨끗한 매장관리로 동네 머물기 아깝지만 수유동에 꼭 필요한 회맛집 쌍둥이 수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