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알쓸신잡

아이폰의 화면 확대기능 알았던 분 손!

아침 6시, 상큼한 아침에 아이폰의 알람인 시원한 수탉의 울음 소리에 맞춰서 눈을 떴습니다.
습관처럼 눈 뜨자마자 아이폰을 본 순간!

뜨헉!
화면이 확대되어 있는 것입니다.
당황한 빨간택시는 홈+전원 키를 수차례 눌러가며 재부팅을 해봅니다.

소용이 없더군요.
재부팅을 하면 암호를 먹인 화면이 0.5초 정도 정상으로 나오다가(이때 재빨리 암호 4자리를 눌러 풀어봅니다.) 다시 화면 확대 상태로 가더군요. ㅠㅠ
분명 터치가 먹는 것을 보면 고장난 것 같지는 않은 데 갑자기 왜 그랬을까요?
드디어 나도 리퍼를 받아야 하는 것인가 고민을 하다가 일단 출근이 더 늦어지면 안될 것 같아 출근 합니다. 

iPhoneless..
오늘 하루 어쩌면 아이폰이 없는 하루를 보내야 한다고 생각하니 여러모로 갑갑해지기 시작합니다.
일단 검색엔진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이폰 화면확대' 키워드를 넣고 엔터키를 누르자 관련 증상이 나옵니다.

오우지자쓰!

아이폰에 원래 있던 기능이였네요.
간단하게 손가락 세개를 터치해주니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아놔~~

당장 원상복귀를 했을 뿐 아니라 설정을 찾아서 해당 기능을 꺼 버립니다.
온라인 검색이 없었으면 우짰을 뻔 했어~ ㅠㅠ
관련 글을 좀 보니까 고객센터에서도 이 기능에 대한 문의의 답변이 AS센터로 가보셔야 겠다는 안내가 나왔다는 것을 보니 어지간히 숨겨진 기능(?)인가봅니다.

혹시 빨간택시처럼 당황하신 분들 손가락 세개로 해결하시고 다시는 이런 어처구니없는 상황(?)을 보시 싫으신 분은 아래 경로로 설정을 바꾸어 보시길 바랍니다.

설정>일반>손쉬운 사용>확대/축소 겸/끔

※뱀다리
여전히 지난 번 아이폰의 주소록 동기화 문제가 해결이 안되었습니다.

데이터를 병합하는 동안에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에 iTunes가 연락처을(를) "redtaxi의 iphone" iPhone으로 동기화할 수 없습니다.

해결해 주실 분 누구 없나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