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맨끝에 스터디룸/콘텐츠

[교육] 캐릭터 라이선스의 세계화 전략 1일차 -1부

캐릭터페어 2004 개막 이미지 출처 : 아이뉴스24

안녕하세요? 빨간택시입니다.
지금 코엑스에서 서울 캐릭터 페어 2004가 7월 15일 목요일 부터 7월 19일 월요일까지 5일간의 일정으로 행사가 있습니다.
7월 15일과 16일은 비지니스 데이라 일반인 관람은 16일 금요일부터 가능하다고 합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은 주말을 이용하여 한 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니다.

뜬금없이 캐릭터 이야기를 꺼낸 것은 KRG소프트의 열강 온라인이 곧 오픈을 앞두고 게임적으로도 사랑을 받아야 하지만 막강한 브랜드 파워가 있는 이 매력적인 컨텐츠를 게임으로만 보지 않고 캐릭턱 사업분야까지 넓게 생각해서 보면 상관없는 이야기가 아니지요~^ ^  
마케팅 팀의 제가 이 세미나에 참석한 이유는 게임이외의 OSMU(원소스 멀티 유즈)사업분야에 진출하기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준비과정에서 도움을 얻고자 참석을 하였습니다. 캐릭터 비지니스에 대한 정보가 필요한 시점에서 때마침 서울 캐릭터 페어 2004 행사와 함께 국제 라이선스 세미나가 열려 본인 뿐만 아니라 KRG 소프트에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 서론을 접고 금일 있었던 세미나에 대한 간단한 리포트를 하겠습니다.

먼저 캐릭터 라이선스의 세계화 전략 1일차 세미나는 11시 문화관광부 정동채 신임 장관의 축사로 시작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저는 아쉽게도 점심시간 이후부터 세미나에 참석하여 정장관의 실체를 보지는 못했습니다. ^ ^
11시 20분부터 12시까지 있었던 발표 역시 보지못하고 13시 부터 있었던 발표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금일 세미나 일정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11:00 축사 (문화관광부 정동채장관)
11:10 인사말 (서병문-한국 문화 콘텐츠 진흥원 원장)
11:20 세계라이선스 시장의 동향및 전망 (찰스 M. 리오또-LIMA(국제 라이센싱 산업 머천다이저 협회) 회장)
12:00 점심식사 (식권도 주네요~ -_-;)
13:00 강의1 : 미국 디즈니사의 캐릭터 개발 사례 연구 (콜린가일-College of interactive arts 교수)
14:00 강의2 : 미디어를 통한 라이선스 프로모션 (짐 워더포드-아시아퍼스픽 디렉터)
15:00 강의3 : 유럽 라이선스 시장 동향 및 진출 전략 (하버팔레-루이데스바렌대표, 독일)
14:00 강의4 : 한국 캐릭터의 해외진출 사례 (김지환-VOOZ 해외 마케팅 실장)

의 순서 입니다.
본격적인 세미나 참관기는 다음글에...

작년 서울 캐릭터 페어 2003  보러가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