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과 정보나눔/일상

2009년 5월 10일 일요일-5주간 즐거운 다이하드 돌입!

마케팅공화국 카페에서 주관하는 교육 "Back to the basic : 마케팅원론"(5주간 매주 토요일 2시~6시까지)이 어제부터 시작되었다.
앞으로 5주간 주말은 사생활 거의 포기하고 내가 가진 열정을 쏟아부어 말그대로 하얗게 불태워버리려고 한다.

지난 겨울에 고전분투하면서 이루었던 조금마한 성과를 기억하는 가? 꼬꼬군의 도움을 받아 우리 게임의 마케팅기본 전략안을 잠도 못자가면서 만들었던 그 짜릿함 말이다.

홍대에 위치한 메타브랜딩BBN에서 2시에 시작된 강의는 예정된 시간을 1시간이나 훌쩍 넘어서 7시에 끝이 났다.
일방적인 강의가 아닌 교육참여자들이 사전에 담당한 파트를 발표하고 강의를 담당하는 임석빈선생님이 보충설명 및 종합 설명을 하는 형식으로 진행을 한다!
매는 먼저 맞는 것이 나은 것이라고 일찌감치 발표할 파트를 정한 두분이 비교적 깔끔하게 마무리를 해서 남은 이들이 무척이나 부담스러워 한다. (그런 상황에서 '글로벌 마켓' 파트가 그나마 나에게 가깝다고 생각해서 맨 마지막 파트를 정한 나는 뭐냐? ㅎㅎ)

그리고 짧다면 짧은 우리 기수에서 반장을 스스로 자처했다.
솔직히 부담스럽기는 하지만 어차피 공부뿐만 아니라 지인만들기도 그 한축에 속하는 이번 교육에서 수동적인 것이 아닌 능동적인 모습으로 사람들을 대하는 것이 나을 것이라는 판단에서 저지른 행동이다.ㅎㅎ

매주 올릴 강의리뷰를 오늘 가기 전에 올리려고 하는 데 먼저 올린 분들이 장난아니게 잘 정리해서 올렸다.
정말 적극적이고 열심히 하려는 사람은 달라도 다르구나!

자, 택시야! 사장없이 긴장하고 열심히 달려보자!
5주 동안 힘들어도 즐겁게 즐기면서 공부해보자고! 알았지?
(^-^)>  



○ 오늘의 MSN 대화명 ○
[♡빨간택시♡www.redtaxi.net] Back 2 The Basic! 5주간 가열차게 달려보자!-<마케팅원리> 스터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