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 아닌 삐삐...
무채색의 포인트로 멋을 낸 패션이 아닌 진 소재로 멋을 낸 대학생들의 패션...
인터넷이 아닌 대자보에서 확인하는 대학 합격자 발표...
종류로 헤아릴 수 없이 다양해진 커피 메뉴대신 선택된 데이트 커피 파르페...
지금의 MZ세대와는 다른 X세대들의 대학생들의 정서와 문화를 추억하게 만드는 CF가 있었습니다.
응답하라 1995 배경을 연상케 하는 X세대의 그 때 그 시절,
바로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의 감성광고입니다.
X세대의 추억을 소환한 CF
2021년 초, 토요타 시에나 하이브리드 광고로 입학을 준비 중인 아들과 딸을 가진 아빠와 엄마가 각자 아이들을 어디론가 데려다 줍니다.(아마 학교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이 각각 아빠와 엄마에게 떨림과 설레임에 대해 묻고 그 물음에 추억을 떠올리는 감성적인 광고가 있었습니다.
▲시에나 하이브리드 (ver. 아빠) | 토요타코리아 TOYOTA KOREA 2021. 4. 13.
▲시에나 하이브리드 (ver. 엄마) | 토요타코리아 TOYOTA KOREA-2021. 5. 11.
"떨려?" ->"음... 아니!"
흔들림 없는 편안함으로
BOLD & BEAUTIFUL
SIENNA HYBRID
아마 떨림없는 차를 감성적으로 표현하기 위한 광고 내용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설정에 약간 무리수도 보이는 것이 X세대 부모님이면 지금 나이가 거의 40대 후반이나 50대 일텐데 광고 속의 부모님들이 꽤나 동안이고 아이도 어린 것을 봐서 남매 늦둥이를 본 것 같네요. ㅎㅎ
CF 삽입 원곡, 얼터너티브 록밴드 Knox Hamilton의 Cool
저에게는 이 밴드의 다른 노래들은 아직 찾아보지는 못했습니다.
다만 오늘 소개한 CF에는 너무나도 잘 어울리는 시원하고 청량한 목소리와 연주가 아주 매력적이였다는 것입니다.
이 노래 외 우리나라에는 많이 알려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다른 노래들로 더 알려지길 응원하며 원곡 뮤직비디오를 소개하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Knox Hamilton - Cool (Official Video) | Knox Hamilton-2019. 9. 5.
'일상과 정보나눔 > 알쓸신잡'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ting Form] 블로그 포스팅용 이모티콘 V.1.0 (0) | 2023.12.26 |
---|---|
해외 거주자의 사용 기간이 만기 된 인터넷 뱅킹용 OTP 재발급 대면과 비대면 처리 방법(농협은행 기준) (0) | 2021.08.27 |
전통문화와 대중문화 구분 없이 오만해지고 뻔뻔해지는 중국문화 공정 상황 (0) | 2021.06.11 |
K팝 영향력으로 생겨난 새로운 캐릭터 사업 프로젝트이자 'LINE FRIENDS CREATORS' 첫 번째 프로젝트 BT21에 대해 (0) | 2021.06.07 |
여전히 변화가 필요한 공공기관 SNS 홍보채널 운영전략 (0) | 2021.06.04 |